조기 전형 방법에는 세 가지 정도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Early Decision(이하 ED), Early Action (이하 EA), 그리고 Single-Choice Early Action(이하 SCEA) 이 그 것입니다. 지난 주에 말씀 드린 바와 같이 합격하면 꼭 입학하겠다는 확신이 있는 경우에만ED 로 지원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11 1일이 마감일이기 때문에 12학년 성적으로 GPA를 만회할 계획인 학생에게는 조기 전형이 좋은 지원 방법이 아닙니다. 또한 재정 보조 패키지를 학교별로 비교해 보고 결정해야 할 필요가 있는 학생들은ED 로 지원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EA, "미리 액션을 취한다"라는 의미가 포함된 얼리 액션이라는 전형방법은 ED와 비교해서 가장 큰 차이점이 구속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즉 합격됐다고 해도 꼭 입학하지 않아도 되며 여러 학교에 동시에 EA로 지원해도 된다는 것입니다.

SCEA, "싱글 초이스, 즉 하나만 선택하는 얼리 액션"이라는 의미가 포함된 이 전형 방법은EA와 마찬 가지로 구속력은 없으되EA처럼 여러 학교를 동시에 지원할 수는 없고 조기 전형으로는 한 학교에만 지원할 수 있는 전형 방법입니다. 그러나EASCEA나 모두 일 월경에는 입학 여부에 대한 결정을 내려서 학교에 알려주어야 하므로 다른 학교들과 비교는 할 수 없다는 단점은 여전히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종류의 조기 전형 방법의 같은 점과 다른 점을 보기 쉽게 표로 만들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조기 전형 방법

구속력

다른 학교에

동시 조기 지원

다른 학교에

동시 정규 지원

Early Decision

있다

할 수 없다

할 수 있다

Early Action

없다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Single-Choice Early Action

없다

할 수 없다

할 수 있다

 

           조기 지원은 전형 방법의 장점과 단점을 충분히 파악한 후 학생의 형편과 가정의 형편을 잘 고려해서 지원을 해야 합니다. 단지 합격률이 높다는 이유로, 혹은 일찍 대입문제를 "해치우겠다고" 지원을 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모든 면을 고려해서 조기 지원을 해야 하겠다고 결정하면 미리부터 준비해야 할 것이 SAT 혹은 ACT시험입니다. 11학년 때에, 아무리 늦어도 12학년 10월 달까지는 시험을 보아서 좋은 성적이어야만 조기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2학년 성적은 포함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11학년 때 성적을 최선을 다해서 잘 받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12학년이 시작하자 마자 9 10월 동안 원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조기 전형 방법으로 지원을 한 학생들은 혹시 불합격 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정규 전형에도 지원을 해야 합니다. 조기 지원의 합격 발표가 12월 중순쯤에 이루어지므로 불합격 발표를 듣고 나서 다른 학교들에 정규 지원을 하려면 1 1일 마감일 학교들은 지원하기가 무척 촉박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조기 전형을 염두에 두고 있다 할 지라도 정규 전형에 지원할 학교들을 미리 정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요새 새로이 "뜨고 있는"조기 전형에 "ED II"라는 것이 있습니다. 리버럴 아트 칼리지 중에서 많은 학교들이 점차로 이 전형 방법을 오픈 하고 있습니다. "1ED"는 보통 11월이 마감인데 반해 "2ED"는 일월(학교마다 조금씩 다름)이 마감입니다. 1ED에서 합격하면 반드시 그 학교를 가야 하지만 결정 보류(defer)를 받은 학생은 나중에 혹시 불합격 결정을 받을 것을 대비해서 정규 지원뿐 아니라 "2 ED"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학교들 입장에서는 1차에 근소한 차이로 합격하지 못한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2 ED"를 오픈 하는 것입니다.


           오늘 말씀 드린 여러 가지의 전형 방법을 지원 학생과 가족의 여러 가지 여건과 함께 고려해 보고 학생에게 유리한 방법을 택함으로써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문의> 엔젤라 유학/교육 상담 그룹, www.angelaconsulting.com, 301-320-9791,Email: angelagroup@gmail.com

 


게시글 주소 복사하기 (파폭,크롬에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도레미 활성화를 위해서 자주 가시는 사이트에 링크해주세요. 감사 ^^;

추천 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