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제 대학만 고집하지 않아도 이유가 충분히 있습니다-


커뮤니티
칼리지가 생기고 아직까지 존속하는 이유는 크게 가지로 요약될 있다고 하겠습니다. 우선 번째는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고등학교에서 대학으로의 다리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대학에 입학하는 고등 학교 졸업생 10명에 4 정도는 이런 방법으로 대학 교육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커뮤니티 칼리지의 번째 중요한 기능은 도입 단계의 직업 훈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직업을 가질 있도록 준비시켜주는 것입니다.


           
커뮤니티 칼리지는 또한 교육비에 너무 많은 돈을 지출할 없는 가정에게 적당한 해답입니다. 사립학교나 4년제 대학교에 비해서 커뮤니티 칼리지는 비교도 안되게 학비가 저렴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처음 2년간을 '경제적'으로 대학을 다니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커뮤니티 칼리지를 집에서 통학하면서 다님으로써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한 후의 나머지 2년간 학비를 충당하는데 도움이 것입니다.


           
대학 진학에 대해서 확신이 서지 않는 학생들은 준학사 학위(associate degree) 염두에 두고2 커뮤니티 칼리지를 다니다가 계속해서 공부해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지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문학 준학사(A.A.-Associate of Arts) 위해서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공부하다 보면 4년제 자유 교양 학부 대학(liberal arts college)에서 공부하면 어떨지 감을 잡을 있습니다. 4년제 대학이 어떨지 약간 경험해 봄으로써 대학 공부를 계속할 결정할 있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대학에 입학할 뚜렷한 생각이나 목표가 없이 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커뮤니티 칼리지에 가게 되면 프로그램에 몰두할 필요 없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학교에서 학생이 자신의 능력, 관심을 파악하고 어떤 교육을 받을 있는지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는 깊이 있는 카운슬링도 제공해 줍니다.


           
어떤 학생들은 4년제 대학으로 전학하기 위해 공부를 해야 필요가 있는 학생도 있습니다. 4년제 대학은 일정 수준의 학점(GPA) 이상을 받은 학생만 입학 시키지만 커뮤니티 칼리지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므로 일단 커뮤니티 칼리지에 가서 일대일 튜터링이나 기타 수업을 통해서 필요한 기본 학습 기술을 연마할 있어서 좋습니다.


커뮤니티
칼리지의 또 다른 장점은 패션 디자인, 컴퓨터 자격증 프로그램과 같이 직업을 겨냥한 학위를 준다는 사실입니다. 커뮤니티 칼리지 졸업 후 직업을 가질 계획이 있는 학생이라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지요. 준학사 학위를 따는 것과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그것입니다. 준학사 학위에는 A.A. (Associate of Arts-문학 준 학사학위) A.S. (Associate of Science-이학 준학사 학위)가 있으며 수학, 영어와 같은 일반적인 교육 외에 건축 기술, 컴퓨터 수리, 전기 등 특별 분야를 배우게 되어 있는A.A.S. (Associate of Applied Science- 응용 과학 학사 학위)가 있습니다. 학위를 받을 필요는 없고 특별 분야의 수업을 듣기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자격증 코스가 있는데 컴퓨터지원 드래프팅, 변호사 보조학, 음식 서비스 기술과 같은 특수 분야에 있어서 심도 있는 훈련을 제공해 줍니다. 이런 자격증 코스는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 걸립니다.


4
년제 대학의 대부분은 낮에 공부하는 풀타임 학생들을 주로 대상으로 하여 프로그램이 짜여 있습니다. 그러므로 직장이나 개인 사정의 문제로 정형적인 시간표에 매이기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낮 시간뿐 아니라 저녁 시간, 주말에도 수업이 가능하며 온라인 코스도 있는 커뮤니티 칼리지가 더 유리합니다.

형편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4년제 대학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재정 형편, 학생의 능력, 졸업 후 계획들을 총체적으로 고려해 보면 커뮤니티 칼리지가 더 나은 선택인 학생들이 있을 것입니다. 미리부터 학교들을 조사해보고 학교에서 가장 강한 프로그램이 자신의 관심 분야와 일치하는지, 졸업생의4년제 대학으로의 전학 성공률은 어느 정도인지 학비는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고 비교해보십시오. 학교 카운슬러 선생님도 커뮤니티 칼리지가 학생에게 적당한 선택인지, 어떤 학교가 좋은지 유익한 정보를 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문의> 엔젤라 유학/교육 상담 그룹, www.angelaconsulting.com, 301-320-9791,Email: angelagroup@gmail.com

 

 

게시글 주소 복사하기 (파폭,크롬에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도레미 활성화를 위해서 자주 가시는 사이트에 링크해주세요. 감사 ^^;

추천 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