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를 초월하여 인생에 유익한 경험을 쌓는 기회로 삼으십시오-


이제
여름 방학인데 지금쯤이면 무슨 일을 하면서 방학을 보낼지 이미 계획이 짜여있는 학생들이 많을 것입니다. 학생들은 "방학"하면 제일 먼저 "재미 있게 놀자" 올리기 쉽겠지만 실지로 여름방학은 학생들에게 있어서 교실에서 배울 없는 여러 가지 훌륭한 경험을 쌓을 있는 기회이며 그래야 합니다. 봉사 활동,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학생이 앞으로 가지게 될지도 모르는 직업에 대해 시험적으로 경험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여름방학을 무엇을 하며 지낼 개월 전부터 준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있으며 지역 내에 있는 일은 주변의 친구나 친지를 통해서도 구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누가 추천해 준다고 해서, 혹은 만한 별다른 일이 없다는 등의 이유로 자신의 관심 분야와 상관 없이 아무 일이나 시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서 야외 활동을 즐기거나 역사를 하는 학생이 사무실에 앉아서 마케팅 관계 일을 하고 있다면 학생도 별로 즐기지 못할 아니라 효율적으로 일하지 못할 것입니다.
 

             전화 번호부도 일을 찾을 있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전화 매너와 기술이 때는 중요하겠지요. 언변이 좋고 열심을 보이는 학생들일수록 고용주의 마음에 들어서 인터뷰를 하러 오라는 말을 들을 확률이 큽니다. 기업이나 단체에서는 설령 자리가 없다 할지라도 여름에 일을 구하는 젊은 학생들을 돕고자 하며 도움이 만한 제안이나 충고를 해주기도 합니다.

지역에 있는 사업체에서 일하고 싶으면 아예 이력서를 써가지고 메인 오피스에 직접 찾아가는 것도 좋습니다. 운이 좋으면 주인이나 메니저를 만나게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인상입니다. 옷도 적절하게 입고, 머리도 단정하게 해야 하며 무엇보다 어떤 대화가 오고 갈지 미리 생각해 보고 연습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보수를 받지 못하는 직장에서 많은 것을 배울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금전적인 사유에서 일을 하려는 경우가 아니라면 보수를 받지 않고 일하는 것이 학생의 인생에 있어서 "투자" 수도 있습니다. 경험을 통해서 배울 있는 실질적인 기술, 대인 관계의 기술 등은 훗날에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돈을 받지 않고 하는 일이라고 책임을 하지 않거나 우습게 여기면 된다는 것입니다. 시간에 출근하는 것은 물론이요, 책임과 정성을 다해서 일에 임해야 하며 누가 잘못된 점을 시정해 주거나 가르쳐 주려고 겸손히 받아들이고 배우려는 자세로 임해야 합니다. "돈도 받는데 .'하는 생각이 때마다 "내가 돈도 내고 귀한 기술을 배우는 거지"하고 마음을 바꿔 먹으면 도움이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보너스로 멋진 추천서도 받을 있게 수도 있고 혹시 나중에 학생을 돈을 주고 고용하고 싶다고 할지도 모르는 아니겠습니까.


            
어떤 학생들은 자신이 가진 재능과 기술을 가지고 자신의 비즈니스를 만들기도 합니다. 보통 책임이 따르고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간혹 신문에 보면 벤쳐 기업을 만들어서 돈을 엄청 벌고 있는 십대 학생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정도는 아니라도 언어나 수학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은 가정 교사를 하면서 돈을 있습니다. 식물이나 정원 일을 좋아하는 학생들은 동네에서 정원 관리 서비스를 맡아 해줄 수도 있습니다. 동물을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이웃의 애완견을 돌봐주거나 산책 시켜주는 일로부터 시작해서 차츰 일의 종류를 확장시켜 나갈 수도 있습니다.


            
대학 입학 지원서에는 반드시 여름 방학 동안 무슨 일이나 활동을 했는지 답하는 난이 있습니다. 방학 노느라 허송 세월 했는지 무슨 "건설적" 활동을 했는지를 봄으로써 학생의 책임감, 열심, 관심, 시간 관리 능력을 있기 때문입니다. 각종의 써머 학습 프로그램, 써머 캠프도 있지만 자원 봉사 활동의 기회도 많이 있습니다. 지역의 자선 단체에 자원해서 봉사하거나 자신의 재능과 관심에 맞는 아르바이트를 함으로써 인생과 학생 자신에 대해서 생각하고 배울 기회가 아니라 나아가서 리더십 기술을 습득할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여름 방학도 학기 못지 않게 계획해서 소중한 경험이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
문의> 엔젤라 유학/교육 상담 그룹, www.angelaconsulting.com, 301-320-9791,Email: angelagroup@gmail.com

 

게시글 주소 복사하기 (파폭,크롬에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도레미 활성화를 위해서 자주 가시는 사이트에 링크해주세요. 감사 ^^;

추천 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