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학이라는 목표를 두고 생각할 고등학교 때에 학년에 따라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10학년 때를 중심으로 해서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sophomore라고 불리는 미국의 10학년은 고등학교 입학 후로 보면 번째 해이지만 고등학교 졸업 3 전이라는 의미에서는 한국의 1 해당된다고 하겠습니다. 10학년 때에는 주로 학교 공부에 주력하면서 기초 실력을 쌓고 방과후 활동에 신경을 쓰는 시기라고 하겠습니다. 이제 8월말 혹은 9월에10학년에 올라가는 학생들과 부모님들은 아래에 정리해 놓은 표를 보면서 차근차근 준비하면 좋을 같습니다. 그러나 표도 학생의 형편에 따라서 다를 있으므로 절대적인 지침은 아닌 것을 기억하십시오.

 

10

*PSAT 시험을 보십시오. 결과가 직접적으로 대학 입학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SAT 어느 정도로 있을지 실력을 가늠하는 척도가 있으며 11학년 때에  '전국 성적 장학회' (National Merit Scholarship Corporation) 통해서 장학금을 받을 있는 근거가 됩니다.

*아직 하지 않았다면 악기, 운동, 클럽 활동 , 방과 활동을 시작하십시오. 활동의 수보다 중요한 것은 참여한 정도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자원 봉사, 혹은 아르바이트한 내용을 기록해 두십시오.

11

*학업에 특별히 신경을 쓰십시오. 필요하다면 선생님을 찾아가서 도움을 구하십시오. 학교 성적이 대학 입학에 가장 요소가 된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수업 중에 특별한 프로젝트를 해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들이나 페이퍼 등은 보관해 두십시오(학기 내내 그렇게 해야겠지요)

12

*PSAT시험을 보았다면 성적을 받을 것입니다. 성적뿐 아니라 같이 동봉되어 평가서를 자세히 읽으십시오. 그것을 들고 카운슬러를 찾아가서 상담을 하면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대학을 준비할 조언을 구하십시오.

1

*계속 공부에 열중하면서 봉사활동을 통해서 학생이 가진 관심사나 열정을 파악하려고 노력해 보세요

2

*결코 이른 것이 아닙니다. 관심이 가는 대학들에 대해 홈페이지도 방문해보고 지원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정보를 구해보십시오.

www.collegeboard.com 좋은 사이트이고 카운슬러에게 가면 많은 유익한 정보를 것입니다.

*여름 방학을 어떻게 지낼 것인지 미리 계획하십시오. 써머 코스를 들을지, 커뮤니티 칼리지나 지역의 대학에서 제공하는 관심이 가는 프로그램은 없는지,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봉사활동을 기회는 없는지, 써머 인턴십은 것이 없는지 미리 계획을 시작해야지 방학하고 찾으려면 이미 늦을 것입니다.

6,7,8

*방학하기 전에 10학년 학년도 동안 봉사활동에 대하여 담당자의 싸인을 받고 담당 선생님께 서류를 제출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SAT subject test 요구하는 학교에 지원할 계획이라면 시험을 쳐보십시오.

*SAT/PSAT준비반을 등록해서 수강하거나, 온라인 코스를 듣거나, 시험을 준비할 있도록 만들어진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서 어떤 방법으로든 SAT시험을 준비합니다.

*생산적인 여름 방학을 보내려고 노력하십시오. 계획을 짜서 독서도 지속적으로 하십시오. 개학하면 제출해야 summer reading(방학 동안 해야 읽기 숙제) 착실히 하십시오.

                          

<문의> 엔젤라 유학/교육 상담 그룹, www.angelaconsulting.com, 301-320-9791,Email: angelagroup@gmail.com

 

 

게시글 주소 복사하기 (파폭,크롬에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도레미 활성화를 위해서 자주 가시는 사이트에 링크해주세요. 감사 ^^;

추천 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