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주니어(Junior)라고 부르는 11학년 때에는 주된 목표가 지원할 대학을 고르는 과정을 시작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실지로 많은 학생과 가족들이 대학 설명회, 재정 보조 관련 세미나 등등을 쫓아다닙니다. 또한 학교에서 조직한 대학 준비 프로그램에도 참석합니다. 혹은 아예 캠퍼스 방문을 시작하는 학생들도 적지 않습니다.

지난 주에도 10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준비를 위한 월별 체크 리스트를 드렸습니다만 이번 주에 드릴 11학년 체크 리스트 역시 모든 학생에게 일률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은 아니라는 것을 주지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가이드를 드리는 것이니 학생의 상황에 맞게 조정하는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9

*수업 중에 특별한 프로젝트를 해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들이나 페이퍼 등은 보관해 두십시오(학기 내내 )                          

*10월에 있을 PSAT시험을 있도록 등록을 해야 합니다.

*자원 봉사, 혹은 아르바이트한 내용을 기록해 두십시오. (학기 내내 )

10

*PSAT 시험을 봅니다. 표준 시험은 많이 보면 볼수록 시험의 경향이나 질문의 유형에 대해서 익숙해 있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11

*11학년 때의 성적은 대입에 있어서 특별히 중요합니다. 상위 레벨의

상위 레벨의 학업을 어떻게 소화하는 지를 보면 대학 수업을 감당할 판단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입학 사정 상승 곡선을 그리는 성적을 인정해 주기 때문에 9,10학년 성적이 그다지 좋지 않았다면 만회할 있는 좋은 찬스입니다. 성적은 또한 장학금이나 무상 보조금을 받는 자격 여부를 결정짓는데도 사용됨으로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 재정보조를 신청할 계획이라면 학비 무상 보조 프로그램이나 근로 장학금(work-study program)등에 대해서 조사 연구를 시작하십시오.

 

12

*PSAT시험 성적을 받을 것입니다. 성적뿐 아니라 같이 동봉되어 평가서를 자세히 읽고 카운슬러를 찾아가서 상담을 하면서 앞으로 어떻게 SAT성적을 향상 시킬 있을 조언을 구하십시오. PSAT 봄에 치르게 SAT reasoning test 아주 훌륭한 준비 방법이 됩니다.

1

*대학 지원을 가망성이 있는 학교, 자세히 알아 보고 싶은

학교의 리스트를 만들기 시작하세요. 학교 웹사이트, 도서관, 카운슬러 모든 자료를 동원해서 리서치를 하세요

 

2

                       * 만들어 놓은 리스트를 가지고 카운슬러를 찾아가서 학교의 프로그램, 학교의 규모, 위치, 학비 등이 학생의 필요와 관심과 실지로 일치하는 확인하고 실지 학생의 성적으로 가능성이 있는 학교인지 자문을 구하십시오.

* 3월달에 있을SAT 시험 등록을 하십시오. 필요하다면 SAT 준비 반에 등록하거나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온라인 프로그램 등을 통해서 집중적으로 공부하십시오. , 학교 성적이나 방과후 활동을 희생해 가면서까지 SAT 치중하지는 마십시오.   

3

카운슬러와 함께 의논을 거친 리스트에 있는 학교들에 전화, 인터넷, 이멜 등으로 연락을 취해서 지원 자료 재정 보조 관계 서류를 보내달라고 부탁하십시오.

4

*학교 방문을 시작합니다.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고 인터뷰도 하십시오

*SAT reasoning test, 그리고 필요에 따라 SAT subject test 보십시오

                        *계속 리스트에 있는 학교들에 대해 조사하면서 지울 것은 지우고 추가할 것은 추가하십시오

                        *여름 방학 동안 무엇을 할지(파트 타임 , 인턴십, 봉사활동 ) 미리 계획하고 알아보십시오. 방학이 되고 나면 이미 늦습니다.

 

5

*AP 시험을 봅니다.

*대학 설명회(College Fair) 참여해보십시오

6

                        *학교가 끝나면 학교 방문을 하십시오. 투어를 하고 재학생들과 대화를 나누어보십시오. 학기 중에 학교를 방문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가족과 여행을 겸해서 방문할 학교는 방학 중에 가는 것도 좋습니다.

 

<문의> 엔젤라 유학/교육 상담 그룹, www.angelaconsulting.com, 301-320-9791,Email: angelagroup@gmail.com

 

게시글 주소 복사하기 (파폭,크롬에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도레미 활성화를 위해서 자주 가시는 사이트에 링크해주세요. 감사 ^^;

추천 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