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쇼핑!

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요때쯤이 아니더라도 뭔가를 살때 영어 때문에 당하는 기분 나쁜 경험들이 다 한번씩 있으시지요? 물어보고  싶은데도 못 물어보고  돈만 훌렁 주고 도망치듯이 나오지 마시고요, 당당하게 골를꺼 다 고르고 사세요.

우선 백화점이나 몰의 어느 가게를 들어가면 직원들이 말을 붙여오죠? 보통 그사람들이 하는 말은 “Can I help you with anything? 머 도와드릴까요?”입니다. 그렇게 말 붙여 오는데 입 꼭 다물고 고개 홱 돌리지 마시구요, “I’m just looking for now. 일단은 구경 좀 하구요.” 그렇게 대꾸 하세요. 아니면 ”I’m just browsing. 그냥 둘러보는거에요.” 그래도 되죠. “누가 내 후진 영어 무시할까봐 도도하게 입 꼭 다물고 있으면 어디 평생 영어가 늘겠습니까? 작은 대꾸부터 시작해서 점점 늘어가는거죠. 지금 잘보이고 싶어하는 사람은  쇼핑하러온 ‘내’가 아니라 그  가게에서 여러분에게 물건을 팔기 원하는 그 사람입니다. 칼자루는 돈지갑  든 ‘내’게 있다 그거죠..

마음이 가는 물건이 있으시면 ‘Excuse me’로 시작해서 사람을 부르세요..”   “Can I see that one? 저것 좀 볼수 있어요?”. 보시고 딴거 또 보고 싶으시면 말을 쪼끔만 바꿔서 “Can you show me the one next to it ? 그 옆에 것도 좀 보여 줄래요?” ‘옆에’는 영어로 ‘next to’에요.

점원은 이거 사라 저거 사라, 이것도 세일이고 저것도 세일이라고 열심히 옆에서 영어로 읇어 대겠지만  영어가 짧은 우리는 일단 고개를 충분히 끄덕 거리신 후 “I’ll think about it. 생각좀 해보구요.” 라고 한마디 해주세요. 말한마디 안하고 있으면요 전혀 영어 못알아 듣는 줄 알고 은근히 무시 한답니다. 살 것처럼 해야 대접을 받죠. 한국 가게에서도 그럲잖아요..

어디서 물건을 사다보면 아직 볼껀 많은데 이미 집어들고 다니는 물건들 때문에 팔이 아프고 다니기가 힘들때가 있습니다. 아직 돈을 내진 않았지만  물건은 맘에 들고 ,더 쇼핑을 해야겠기에 카운터에다 내가 고른 물건들을 일단 놔 달라고 부탁 하고 싶을때 하는 영어, 어떻게 말하면 좋을까요?  “Can you put these aside for me? 이것좀 보관해줄래요?”  ‘put aside’는 같이 붙어 다니는 말로 ‘한쪽에 치워놓다’ 그런 의미를 가진 말에요.

물건을 다 고르고 난뒤 계산을 하려고 카운터에 갔는데 내가 고른 물건을 보관 해준다던 사람은 없고 딴 직원만 있는거에요. 그럴때 어떻게 말하실래요? 당황하지 마시고, “Somebody is holding my stuff for me. 누가 내물건 어디다 챙겨 놨을텐데요.” 라고 말하시면 금방 알아듣죠. ‘stuff’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물건’ ‘일’ 등등으로 무지 많이 쓰는 말인데 문장으로 이 단어와 친해지세요.’hold’도 많이 나오는 단어죠?  원래는 ‘잡다’는 뜻이지만 문장에 따라서 ‘기다리다’ 라는 뜻으로도 쓰이죠. 여러분, 사전을 펼쳐 보시면 금방 아시겠지만, 영어 단어당 한가지 뜻만 있는게 아니랍니다. 그 뜻마다를 어떻게 다 외우겠어요? 외울 필요도 없구요. 문장으로 단어를 익히시라고 제가 늘 말씀 드리는거 있지 마세요. 내가 절대 안써볼 말도 필요 없구요.내가 오늘 써볼말 오늘 익히세요.

살다보면 뭐 사러나갈 경우가 한두번이 아닐텐데, 맨날 손가락질 눈길로만 표시하지 마시고요, 오늘 가르쳐드린 표현 꼭 한번 써보세요. 첫발자국 띄기가 제일 어렵답니다. 영어 한마디할라치면 가슴이 벌렁벌렁거리세요? 내자신을 판단하고 정죄하는 내자신이 가장 큰 적입니다. 좀 틀리면 어때요? 그당황했던 기억때문에 그표현 안까먹게 되죠.. 영어를 못하면 왠지 사람이 모자라 보인다고 생각하는 우리식의 판단이 문제입니다. 아무도 무시하지 않아요. 내자신이 내자신을 무시할때가 제일 많지요. 벗어나세요. 영어라면 징그럽지 않습니까? 하루에 한문장씩 야금야금 영어를 잡아먹으세요.




I’m just looking for now. 일단은 구경좀 하구요.
I’m just browsing. 그냥 좀 훓어보구요.
Can I see that one? 저것 좀 보여 줄래요?
Can you show me the one next to it? 그 옆에 것도 좀 보여 줄래요?
I’ll think about it. 생각좀 해보구요.
Can you put these aside for me? 이것좀 보관해줄래요?
Somebody is holding my stuff for me. 누가 내 물건 어디다 챙겨 놨을텐데요.



게시글 주소 복사하기 (파폭,크롬에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도레미 활성화를 위해서 자주 가시는 사이트에 링크해주세요. 감사 ^^;

추천 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