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이 2018 러시아월드컵에 출전한 한국 축구대표팀과 그 가족에게 악플을 남기는 네티즌의 태토를 지적했다. 


차 전 감독은 특정 선수에 대한 과도한 비난을 ‘인격을 짓밟고 희롱하는 것’이라며 분노했다. 


차 전 감독은 27일 다음스포츠 차붐, 질문있어요라는 기명 연재 코너에서 조별 리그를 치르는 한국 대표팀을 향한 무분별한 인신 공격에 대한 의견을 묻는 말에 지금 우리 선수들은 잔뜩 겁을 먹고 있다며 몇 시간 후면 경기를 해야 할 피파랭킹 1위 독일때문이 아니라 무차별적으로 언어폭력을 휘두르는 아주 일부의 일그러진 팬들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럴 권리는 누구에게도 없다면서 마음을 모아 응원하는 팬들을 방해하고 힘 빠지게 하지 마시라고 당부했다. 


그는 선수들이 언론 보도와 댓글, SNS 반응에 민감하다는 것을 전제하면서 지금부터라도 할 수 있는 가장 큰 격려를 보내주시면 고맙겠다고 했다. 


차 전 감독은 여러분의 격려에 우리 선수들 가슴이 뭉클해지고 눈가가 촉촉해지면서 접혔던 꼬리를 바짝 세우고 이빨을 드러내며 싸울 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댓글과 문자로 격려해주자고 덧붙였다. 


한국 대표팀은 지난 18일 스웨덴과 조별리그 첫 경기에 패하면서부터 일부 네티즌으로부터 악플을 받았다. 


비난의 화살은 특정 선수를 향했다. 조별리그에서 인상 깊은 활약을 보여준 골키퍼 조현우와 그의 아내 조희영씨는 수년 동안 운영했던 각자의 인스타그램을 23일 삭제했다. 


수비수 장현수를 향한 비난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까지 등장했다.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장현수의 입국을 금지하라 장현수가 국가대표에 뽑히게 된 경위를 조사하라 선수 자격 박탈 국가대표팀에서 영구 제명하라 장현수의 군 면제를 취소하라등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SSI_20180627191006_V.jpg
게시글 주소 복사하기 (파폭,크롬에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도레미 활성화를 위해서 자주 가시는 사이트에 링크해주세요. 감사 ^^;

추천 비추천